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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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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
청소기/소형가전 소모품 구매, 제품 및 AS 상담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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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일 점심시간(12:00~13:00) 상담 불가
※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임시공휴일) 휴무
상담 전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확인 후 전화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 대형가전 서비스 문의는 1644-8746(대우전자서비스)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군 질문
Q 유선청소기 [PURE C9] 필터는 물세척이 되나요? 교체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물세척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이 궁금해요.
A PURE C9의 노즈콘, 3D 필터, HEPA 필터는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3D 필터는 최소 6개월 1회, 헤파 필터(E13) 최소 1년 1회 - 세척 후 24시간 이상 건조 후 사용)
또한 사용환경와 사용자에 따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년에 한번 정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청소 관리를 해주시기를 권장 합니다.
필터 및 정기적으로 추가 관리가 필요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시어 필요 시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먼지통
   탈착 버튼을 누르고 먼지통을 당겨 분리합니다.
   먼지통 하단의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르고 휴지통을 향해 뚜껑을 엽니다. 먼지통을 비운 후 역순으로 다시 장착합니다.

2. 노즈콘 필터
   먼지가 들어간 경우 노즈콘 필터를 청소하십시오. 노즈콘 필터를 당겨서 분리합니다.
   손으로 먼지를 제거합니다. 심하게 때가 묻은 경우 흐르는 물로 청소하십시오. 역순으로 다시 장착합니다.
   주의: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필터를 다시 끼우기 전에 필터를 완전히 건조시키십시오. (실온에서 최소 24시간)

3. 3D 필터
   3D 필터 버튼을 당겨서 필터 뚜껑을 엽니다. 6개월 사용했거나 먼지가 보일 경우 미세 먼지 필터를 청소하십시오.
   프레임의 탭을 당겨서 미세 먼지 필터를 제거합니다. 흐르는 물 아래에서 필터를 씻어 냅니다.
   주의: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문지르거나 비틀어서 세척하지 마십시오. 필터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필터를 다시 끼우기 전에 필터를 완전히 건조시키십시오. (실온에서 최소 24시간)

4. HEPA 13 필터
   헤파 필터를 고정하고 있는 잠금 장치를 오른쪽 방향으로 밀어서 잠금을 해제하고 헤파 필터를 분리합니다.
   12개월 사용 후 세척을 권장합니다. Electrolux에서 권장하는 정품 필터만 사용하십시오(소모품 및 액세서리 참조)
   미지근한 수돗물로 내부(더러운 쪽)을 씻어 냅니다. 필터 프레임을 두드려서 물을 제거합니다. 위 과정을 네 번 정도 반복합니다.
   주의: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필터 표면을 만지지 마십시오.
           필터를 다시 끼우기 전에 필터를 완전히 건조시키십시오(실온에서 최소 24시간)
           세척 가능한 필터는 일년에 한 번 또는 매우 더럽거나 손상되었을 때 교환하십시오.
           필터를 교체한후, 제자리에 장착하고 딸깍 소리가 나게 덮개를 닫습니다.

5. 공기 흐름관
   먼지가 들어간 경우 공기 흐름관을 당겨 분리하여 청소합니다. 막혀있는 먼지를 제거합니다.

Q 유선청소기 진공청소기가 작동 중에 멈췄는데 고장인가요?
A 본체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과열방지센서 작동으로 전원이 자동 꺼지는 현상입니다. 

아래 사항을 체크해 주세요.  

1. 이불압축팩등을 사용(Y or N) 1-2시간 후 모터가 충분히 식으면 다시 정상 작동을 합니다.

2. 20분 이상의 연속 사용 (Y or N) 장시간 연속 사용의 경우 본체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과열방지센서 작동으로 전원이 자동 꺼지는 현상입니다. 

3. 먼지봉투나 헤파 필터의 막힘증상이나 흡입구 라인(주름호스, 호스 손잡이, 메인브러쉬)내 이물 막힘 확인(Y or N)

흡입 되는 바람의 힘으로 고속 회전 되는 모터 열을 식혀 주어야 하지만, 먼지봉투나 헤파 필터의 막힘증상이나 흡입구 라인(주름호스, 호스 손잡이, 메인브러쉬)의 이물 막힘으로 인해 흡입력이 약해지면, 인입되는 바람의 양도 상대적으로 적어지게 되어 정상적으로 열을 식혀 주지 못하여 발생될수 있습니다.

위 항목에 해당되지 않으면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Q 유선청소기 헤파필터 미세먼지 제거율
A 헤파필터 12번(EFH12)의 미세먼지 제거율은 0.1마이크론의 먼지 99.5%제거하며, 헤파필터 13번(EFH13)의 미세먼지 제거율은 0.05마이크론의 먼지를 99.95% 제거합니다. 1마이크론은 머리카락 굵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유선청소기 청소기 동작시 냄새가 납니다
A 대체로 냄새가 발생 될 수 있는 이물 흡입 후 먼지봉투 내에서 냄새가 발생합니다. 냄새가 심한 경우 먼지봉투를 제거 하여 주시고 뚜껑을 열어 통풍이 되는 곳에 건조 하여 사용 하시면 대부분 제거가 됩니다.(건조시 먼지봉투 이외의 필터도 같이 말려 주시면 도움이되며 응지에서 말리셔야 합니다)
Q 유선청소기 설명서 내용에 있는 악세서리가 없습니다
A 설명서는 일렉트로룩스 제품을 사용 하는 국가 공용 설명서 입니다. 기본 제품 구성을 필요 상황에따라 변경 하여 구성 하고 있으며 설명서 내용의 악세서리는 해당 제품에 사용 할 수 있는 모든 악세서리 내용이 표시 되어 있으므로 설명서 내용의 부품 사진이나 구성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Q 유선청소기 마루에 기스가 납니다
A 일반 마루 사용 시 바닥 솔이 나오게 하여 메인브러쉬 바닥면이 마루 바닥과 직접 마찰 되지 않게 사용 하셔야 합니다 
(일반 바닥 ,카펫 겸용 브러쉬에 해당되며 일부 선택형이 아니거나 바닥솔이 없는 모델 메인브러쉬 바퀴가 4개인 모델은 해당 되지 않습니다) 

* 강화 마루 이거나 코팅된 마루인 경우 마루에 직접적으로 기스는 나지 않지만 청소기 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이유로도 생활 기스가 나게 됩니다.  이는 강화 마루나 코팅제의 특성으로 발생 되는 부분이며 제품에 이상은 아닙니다. 
위 상황이 아님에도 기스가 날경우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Q 유선청소기 메인 브러쉬가 바닥에 너무 붙어서 사용이 힘듭니다(일반,카펫 겸용)
A 메인브러쉬는 카펫과 일반 바닥(마루,장판) 겸용 브러쉬 이며 일반 바닥 사용 시 바닥 솔이 나오게 하여 사용 하셔야 합니다.(바닥 솔이 없는 모델이거나 브러쉬바퀴가 4개인경우는 제외) 바닥 솔이 나오지 않은 상태 에서 사용시 바닥에직접 닿아 바닥에 기스가 나거나 장판 사용시 압착력에 의해 움직임이 불편합니다. 

또한 장판 상태에 따라서 솔이 나오게 사용 하셔도 압착이 심한 경우가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호스손잡이쪽 슬라이드로(모델에 따라 흡입력 조절로만 가능 할 수 있습니다) 된 바람 개방구를 개방 하여 압착력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간혹 장판이 많이 뜨고 위의 방법으로도 되지않을 경우 일반바닥 전용 브러쉬(하드 브러쉬) 를 사용으로 원활한 청소가 가능 할 수 있습니다.
Q 유선청소기 배기필터 경고 램프가 점등됩니다(일부 모델 적용)
A 배기 필터 경고램프가 점등 되는 이유는 배기 필터로 원활하게 바람이 통과 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 됩니다. 주로 배기필터가 헤파필터인 경우 발생되며 헤파필터가 물세척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 하시고 관리 하시면 됩니다.
Q 유선청소기 먼지봉투가 가득 차있지만 먼지봉투 교환 표시기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A 먼지봉투 교환 표시기는 흡입되는 바람의 양이 현저이 감소 되었을 경우에만 표시가 됩니다. 먼지봉투가 가득 차더라도 인입되는 바람의 감소가 적다면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반대의 경우로 미세한 먼지만 흡입 하는 경우 먼지봉투가 차지 않더라도 인입되는 바람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이경우 표시는 잘 되지 않으나 흡입력이 감소 됩니다.) 또한 먼지봉투가 차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흡입구 라인에 이물이 일정량 막히는 경우에도 표시가 될 수 있습니다.
Q 유선청소기 먼지봉투 교체 후 덮게가 닫히지 않습니다
A 먼지봉투를 사용 하는 청소기의 경우 먼지봉투가 장착되지 않거나 규격에 맞지않는 먼지봉투를 사용 할 경우 덮게가 닫히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규격 봉투가 맞지만 덮게가 닫히지 않는 경우는 장착부위(두꺼운 종이 재질로 된 부분) 가 미세하게 휘어있거나 눌린 경우이며 반대로 살짝 펴서 장착 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