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 상담

일렉트로룩스 제품에 대해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 1:1 고객상담 전 확인해주세요.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
소모품 구매, 제품 및 AS 상담문의
1566-1238
운영시간
평    일 09:00 ~ 18:00
※ 평일 점심시간(12:00~13:00) 상담 불가
※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임시공휴일) 휴무
상담 전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확인 후 전화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제품군 질문
Q 무선청소기 배터리 교체를 위해 센터 방문시 본체만 들고가면 되나요?
A 배터리만 교체하여도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배터리를 교체한 후 정상적으로 충전 및 작동이 되는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가능하시면 본체, 충전거치대, 아답터를 같이 들고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는 핸디만 들고 방문하시면 교체는 가능하나 본체에 연결하여 충전 및 작동 불량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추후 다시 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고객님 제품 전체를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를 권장합니다.
   방문전에 아래 안내 드린 모델별 구성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PURE F9 : PF91-5OGF, PF91-5EBF, PF91-6ESF, PF91-6XRF, PF91-6BWF, PF91-6BMF
 (2) PURE Q9 : PQ91-3EM, PQ91-3BW, PQ91-3OB, PQ91-2OG
 (3) PURE Q9 PowerPro : PQ92-3OBF, PQ92-3BWF, PQ92-3EMF, PQ92-2OGF
 (4) Well Q6 : WQ61-1EDB, WQ61-1EDBF, WQ61-1OGG 
     ※ Well Q6 제품은 서비스센터 방문없이 사용자가 직접 배터리를 손쉽게 교체 가능한 제품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5) Well Q7 : WQ71-2BSWF, WQ71-2ESSF, WQ71-2OIB, WQ71-2OIBF
     ※ Well Q7 제품은 서비스센터 방문없이 사용자가 직접 배터리를 손쉽게 교체 가능한 제품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3) 2in1 무선청소기 : ZB27.., ZB28.., ZB29.., ZB30.., ZB31.., ZB32.., ZB33.., ZB34.., ZB35.. (핸디, 본체, 충전거치대+아답터 일체형)
 (3) 울트라파워(배터리 분리형) : ZB5021, ZB5022 (본체, 배터리, 충전거치대, 아답터)
     ※ 2013년형 울트라파워 ZB5010, ZB5011, ZB5012 제품 중 일부 배터리 호환 문제가 있어서
        직접 교체는 불가능 하고 서비스센터 방문 점검 하셔야 합니다.
 (4) NEW 울트라파워(배터리 일체형) : ZB5211, ZB5212 (본체, 충전거치대, 아답터)
 (5) 1GO 2in1 무선청소기 : ZB2951, ZB2951 (핸디, 본체, 아답터)
 (6) 1GO 핸디형 : ZB6052 (핸디, 아답터)
 (7) 핸디청소기 : ZB5106, ZB5108, ZB6104, ZB6106, ZB6108, ZB6114 (핸디, 충전거치대+아답터 일체형)
​​​​​​​
Q 무선청소기 배터리는 얼마에 한번씩 교체 해야 하나요?
A 배터리 교체 시기는 사용 환경 및 사용 빈도에 따라 교체시기는 다릅니다.

일반적인 사용환경(완전충전후 완전방전 사용)에서 니켈 300회, 리튬 500회 기준이고,
평균적인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2년반 사이 입니다.
외부에서 배터리가 착탈식 타입은 배터리만 구입하셔서 교체 가능하나 내장형 제품은
일렉트로룩스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점검 및 교체해 주십시오.

고객님 사용중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는 배터리를 교체해야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1. 장기간 미사용으로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2. 충전은 정상적으로 되나 작동이 안되는 경우
3. 완충 후 작동 시 사용 시간이 현저하게 짧은 경우
4. 방전 불량으로 충전이 안되는 경우

※ 일렉트로룩스에서 지정하지 않은 업체 및 사람이 수리 또는 개조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구입 및 문의는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1566-1238) 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가능합니다.
Q 무선청소기 배터리는 직접 교체 할 수 있나요? 배터리를 교체하려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고객님이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제품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모델 확인 요망)
보통 외부에서 배터리가 착탈되는 타입은 배터리만 구입하셔서 교체 가능합니다.
내장형 제품 중에서는 Well Q6/Q7 제품 시리즈만 배터리를 구입하셔서 교체 가능합니다.
그 외 당사에서 판매되는 충전청소기 모든 제품은 본체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고객님께서 직접 교체가 불가능 합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1566-1238)로 전화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 일렉트로룩스에서 지정하지 않은 업체 및 사람이 수리 또는 개조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직접 교체가 가능한 내장형 제품 >

  - Well Q6 : WQ61-1EDB, WQ61-1EDBF, WQ61-1OGG 
  - Well Q7 : WQ71-2BSWF, WQ71-2ESSF, WQ71-2OIB, WQ71-2OIBF


   - 로봇청소기 : PI91-5SGM, PI91-5SSM, PI92-6DGM, PI92-6STN, PI81-4SWP 


< 직접 교체가 가능한 착탈식 제품 >

  - 울트라파워 일부 모델 : ZB5021, ZB5022
    ※ 2013년형 울트라파워 ZB5010, ZB5011, ZB5012 제품 중 일부 배터리 호환 문제가 있어서 직접 교체는 불가능 하고 서비스센터 방문 점검 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1566-1238)로 전화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
Q 무선청소기 충전 거치대에 계속 꼽아 두어도 괜찮은가요?
A 충전 제품의 경우 과충전 방지 기능이 있으며 완충이후 거치대의 LED 램프만 켜져있게 됩니다.
Q 무선청소기 제품이 작동 중 멈췄어요. 제품이 작동하지 않아요.
A 1 브러쉬 롤이 막힌 경우
브러쉬 롤에 얽힌 이물질을 제거하고 청소합니다.

2 제품이 과열된 경우
청소기 전원을 끈 후, 브러쉬, 튜브, 호스 또는 필터가 막혀 있거나 더럽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청소기를 다시 작동하시기 전에 최소한 2시간 동안 제품을 충전합니다. 제품이 여전히 동작하지 않으면, 일렉트로룩스 공식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청소기를 충전합니다.
Q 무선청소기 필터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A 크게 일반 충전 청소기와 사이클론 충전 청소기로 분류가 되며 싸이클론 청소기의 경우 필터는 1차 영구 필터와 2차 필터로 분리되어있습니다. 영구필터와 2차 필터는 가볍게 털어 주시거나 간단이 헹궈 주시면 되며 찢어지거나 헤진 경우 구입하여 교체 하시면 됩니다.
Q 무선청소기 흡입력이 약하거나 흡입이 안되요.
A 1. 필터/노즈 콘이 오염되었거나 없는 경우
- 필터를 청소하거나 세척한 후 다시 장착합니다.(사용 설명서 섹션 7 참조).
- 필터를 교환하거나 교체합니다.( 소모품구매 ->일렉트로룩스 | 스웨덴 프리미엄 가전 (electrolux.co.kr))

2. 공기통로/사이클론이 막힌 경우
- 먼지통을 분리하고 공기통로와 먼지통의 공기 흡입구를 점검하여 이물질이 걸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바닥 노즐이 막힌 경우
- 바닥 노즐을 분리하고 노즐에 이물질이 걸려 있는지 점검합니다.

4. 호스가 막힌 경우
- 바닥 노즐을 분리하고 호스에 이물질이 걸려 있는지 점검합니다. 이물질이 걸려
있다면 스틱을 사용하여 제거합니다. 단, 걸려 있는 이물질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참고: 청소하는 동안 호스가 손상된 경우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Q 무선청소기 [퓨어F9] 필터는 물세척이 되나요? 교체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물세척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이 궁금해요.
A 퓨어 F9의 먼지통, 노즈콘, 필터는 모두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청소 관리를 해주시기를 권장 합니다.
(멀티레이어 필터 최소 월 1회, 헤파 필터(E12) 최소 2개월 1회 - 세척 후 24시간 이상 건조 후 사용)
또한 사용환경와 사용자에 따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년에 한번 정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Q 무선청소기 [퓨어F9] 제품에 충전이 되지 않아요
A 1. 충전시 본체 위치가 가장 아래쪽으로 내려가 있지 않은 경우
충전거치대 위에 제품을 올려놓고 본체를 아래쪽으로 끝까지 내립니다. 충전단자의 위치가 본체가 가장 아래쪽에 내렸을 때의 위치에 있습니다. 본체가 위에 올려져 있거나 중간에 있을 경우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2. 충전 거치대에 제품이 잘못 위치 한 경우
본체 후면 커넥터가 충전 거치대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품이 충전 거치대에 정상적으로 위치한 경우, 바닥 노즐 전면 LED등이 두번 깜빡이고 나서 충전이 시작됩니다.

3. 충전 아답터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
충전 아답터가 충전 거치대에 연결되어 있고,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4. 노즐이 잘못 연결되어 있거나 연결되어 있지 않는 경우
메인 바닥 노즐이 제품에 장착되어 있지 않으면 충전되지 않으니, 충전시 꼭 메인바닥노즐을 제대로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5. 실내온도가 5도 미만이나 35도를 초과하는 경우
배터리및 전자 기기를 보호하기 위해 실내온도 영상 5도 미만이나 35도를 초과하는 경우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을 실내온도 5 - 35도 사이에서 보관하고 충전해주세요.

제품이 지속적으로 충전이 되지 않으면 일렉트로룩스 공식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Q 무선청소기 흡입이 안됩니다
A 필터를 먼저 확인 하여 주시고 이상이 없다면 점검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2IN1 청소기의 경우 흡입구 바닥면의 회전 롤러가 이물로 인해 회전이 약하거나 안될시 청소기 흡입력에 많은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