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 상담

일렉트로룩스 제품에 대해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 1:1 고객상담 전 확인해주세요.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
청소기/소형가전 소모품 구매, 제품 및 AS 상담문의
1566-1238
운영시간
평    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2:30
※ 평일 점심시간(12:00~13:00) 상담 불가
※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임시공휴일) 휴무
상담 전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확인 후 전화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 대형가전 서비스 문의는 1644-8746(대우전자서비스)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군 질문
Q 무선청소기 [Ergorapido POWER PRO] 파워프로 롤러 세척은 어떻게 하나요? 물세척이 가능한가요?
A 일렉트로룩스 NEW 에르고라피도 파워프로[POWER PRO] 롤러는 물세척이 불가합니다.
청소 전에 제품 전원을 꺼주시고 사용을 중지한 상태에서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제품 청소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마른 수건 또는 솔이 장착된 청소기를 이용하시어 가볍게 파워프로 롤러를 청소하여 주십시오.
✔ 얼룩이 있는 경우는 가볍게 물티슈를 사용하시고 청소하신 후에는 충분히 건조하신 후 장착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세척용 거친 세제, 왁스, 광택제, 쇠수세미 등은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 파워프로[POWER PRO] 롤러는 물세척이 불가능 합니다.
✔ 성능이 저하되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는 당사 고객센터(1566-1238)로 연락 바랍니다.


Q 유선청소기 [PURE C9] 필터는 물세척이 되나요? 교체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물세척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이 궁금해요.
A PURE C9의 노즈콘, 3D 필터, HEPA 필터는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3D 필터는 최소 6개월 1회, 헤파 필터(E13) 최소 1년 1회 - 세척 후 24시간 이상 건조 후 사용)
또한 사용환경와 사용자에 따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2년에 한번 정도 교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청소 관리를 해주시기를 권장 합니다.
필터 및 정기적으로 추가 관리가 필요한 내용은 아래 참조하시어 필요 시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먼지통
   탈착 버튼을 누르고 먼지통을 당겨 분리합니다.
   먼지통 하단의 잠금 해제 버튼을 누르고 휴지통을 향해 뚜껑을 엽니다. 먼지통을 비운 후 역순으로 다시 장착합니다.

2. 노즈콘 필터
   먼지가 들어간 경우 노즈콘 필터를 청소하십시오. 노즈콘 필터를 당겨서 분리합니다.
   손으로 먼지를 제거합니다. 심하게 때가 묻은 경우 흐르는 물로 청소하십시오. 역순으로 다시 장착합니다.
   주의: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필터를 다시 끼우기 전에 필터를 완전히 건조시키십시오. (실온에서 최소 24시간)

3. 3D 필터
   3D 필터 버튼을 당겨서 필터 뚜껑을 엽니다. 6개월 사용했거나 먼지가 보일 경우 미세 먼지 필터를 청소하십시오.
   프레임의 탭을 당겨서 미세 먼지 필터를 제거합니다. 흐르는 물 아래에서 필터를 씻어 냅니다.
   주의: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문지르거나 비틀어서 세척하지 마십시오. 필터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필터를 다시 끼우기 전에 필터를 완전히 건조시키십시오. (실온에서 최소 24시간)

4. HEPA 13 필터
   헤파 필터를 고정하고 있는 잠금 장치를 오른쪽 방향으로 밀어서 잠금을 해제하고 헤파 필터를 분리합니다.
   12개월 사용 후 세척을 권장합니다. Electrolux에서 권장하는 정품 필터만 사용하십시오(소모품 및 액세서리 참조)
   미지근한 수돗물로 내부(더러운 쪽)을 씻어 냅니다. 필터 프레임을 두드려서 물을 제거합니다. 위 과정을 네 번 정도 반복합니다.
   주의: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필터 표면을 만지지 마십시오.
           필터를 다시 끼우기 전에 필터를 완전히 건조시키십시오(실온에서 최소 24시간)
           세척 가능한 필터는 일년에 한 번 또는 매우 더럽거나 손상되었을 때 교환하십시오.
           필터를 교체한후, 제자리에 장착하고 딸깍 소리가 나게 덮개를 닫습니다.

5. 공기 흐름관
   먼지가 들어간 경우 공기 흐름관을 당겨 분리하여 청소합니다. 막혀있는 먼지를 제거합니다.

Q 공기청정기 핸드폰 앱과 연결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Electrolux Pure A9 장치를 앱에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PURE A9 은 와이파이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서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앱(APP)과 연결하는 방법 참조하시어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작전에 준비사항을 미리 체크해 주세요.

1. APP 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해주세요. (Android Google play, iOS App store)
2. 제품은 홈 와이파이 모뎀 가까이에 위치하여 주세요.
   (원활한 설정 진행을 위해 와이파이 모뎀과 1.5M 이내에서 설정 진행을 권장드립니다. )
3. 핸드폰에 홈 와이파이 설정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홈 와이파이에는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않은 공용 와이파이는 사용 불가합니다.)
4. 준비가 되었으면 APP 설정을 시작 합니다.
5. 시작전 와이파이 기기(라우터) 및 핸드폰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IOS 11 이상, Android Bluetooth® 기술이 적용된 Android 5.0 이상
   - Wi-Fi 2.4GHz 대역 (802.11 B/G/N),  보안 모드: WPA2-PSK 
     ※ 주파수 대역이 5 GHz 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능 합니다.
        공용 기기(라우터)는 인터넷 업체를 통해 2.4 GHz 로 설정을 변경하거나
        기기(라우터)를 교체하여야만 연결 사용이 가능 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여 라우터의 보안 설정에 대한 지원을 받으십시오
6. 앱에서 기기를 추가할때
    Pure A9 앱에서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사용자 프로필 화면을 열고
    - iOS의 경우 '새 장치 추가'를 선택하고
    - Android의 경우 +기호를 선택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Q 공기청정기 앱을 연결하기전에 확인해야하는게 있나요? 제품과 앱이 연결이 안되요.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A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PURE A9 과 핸드폰 앱 연결 중 앱이 중지되거나 오류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핸드폰에서 앱을 삭제하시고 iOS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에서 앱을 다시 다운로드 하셔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중에 앱이 더 이상 진행이 안되거나 와이파이와 연결이 안되는 경우는 와이파이 기기(라우터) 제품사양 및 핸드폰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핸드폰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 IOS 11 이상, Android Bluetooth® 기술이 적용된 Android 5.0 이상
✔ 사용할 와이파이 기기(라우터)의 주파수 대역을 확인해 주세요.
   - Wi-Fi 2.4GHz 대역 (802.11 B/G/N),  보안 모드: WPA2-PSK
    ※ 주파수 대역이 5 GHz 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능 합니다.
       공용 기기(라우터)는 인터넷 업체를 통해 2.4 GHz 로 설정을 변경하거나
       기기(라우터)를 교체하여야만 연결 사용이 가능 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여 라우터의 보안 설정에 대한 지원을 받으십시오.
Q 공기청정기 표시창에 "필터 덮개 열림(Filter door open)"가 나타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필터 덮개 열림(Filter door open) 입니다.
필터 및 필터 덮개가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터 및 필터 덮개가 정상적으로 장착되었는데도 안되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 또는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공기청정기 리모컨이 작동이 안되요. 배터리 교체는 어떻게 하나요?
A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PURE A9 리모컨에 들어가는 배터리 규격은 CR2032 리튬 배터리 입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 또는 인터넷, 마트에서 구입 가능 합니다.
Q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평형 기준으로 사용가능한 면적은 어느정도 인가요? 공기청정기 무게가 어떻게 되나요. 공기청정기 소음은 어느정도 인가요? 공기청정기 전력소모가 어느정도 인가요?
A 일렉트로룩스 PURE A9 공기청정기는 크기(평형)에 따라 2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각 제품별 사용면적, 무게, 최대소음, 소비전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명 PA91-406GY, PA91-406DG >
- 사용 면적 : 40㎡ 12평형 (아파트&오피스텔, 안방, 자녀방, 부부침실 등)
- 소비 전력 : 28W
- 최대(Max)로 작동시 소음 : 48 dB (40~50dB 비교 : 조용한 라디오 음악, 낮은 목소리의 대화)
-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 2등급
- 제품 크기 (가로*세로*높이) : 315*315*590
- 제품 중량 : 7.9 KG

< 제품명 PA91-606GY, PA91-606DG >
- 사용 면적 : 60㎡ 18평형 (거실과 주방이 연결된 아파트 기준 거실에서 메인으로 사용)
- 소비 전력 : 41W
- 최대(Max)로 작동시 소음 : 52 dB (40~50dB 비교 : 조용한 라디오 음악, 낮은 목소리의 대화)
-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 2등급
- 제품 크기 (가로*세로*높이) : 315*315*750
- 제품 중량 : 8.9 KG


Q 공기청정기 냄새가 강한 음식을 할때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도 되나요?
A 사용은 가능하나 구이 또는 냄새가 강한 요리, 향수, 방향제, 생활악취 등이 발생하는 경우 가능하면 공기청정기를 꺼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터에 냄새 입자가 흡착되면 필터의 수명이 줄어듭니다.
냄새가 밴 필터는 꺼내서 먼지를 잘 털어 낸 후 환기가 잘 되는 그늘진 곳에 1~2일 정도 말린 후 사용해 주세요.

✔ 장시간 강한 냄새에 노출된 필터는 냄새가 완전히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는 교체를 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 공기청정기 제품에서 냄새가 나요. 작동중 쾌쾌한 냄새가 발생해요.
A 공기청정기의 작동원리는 외부로부터 좋지 않은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공기를 내부로 흡입하여 집진필터에 미세먼지,이산화탄소등을 흡수하여 제거한 후 외부로 맑은 공기만을 내보내는 원리 입니다.
하여 먼지를 가둘 수 있는 공간이 가득 차게 되면 더 이상의 먼지를 가둘 공간이 없어지게 되면서 필터 수명이 다하게 됩니다.
탈취 성능을 포함한 필터 또한 비슷한 원리이며, 수명이 다한 필터는 냄새 성분을 잡고 있던 필터에서 몇몇 입자가 날아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제품에서 나오는 바람과 함께 실내 공간으로 퍼지면서 제품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소모품으로 일정 기간 그리고 일정 수명 동안 사용 후에는 교체가 필요하며,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1566-1238) 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구매 가능 합니다.

✔ PURE A9 필터는 물세척이 불가능하며, 새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필터 수명은 사용 방법 및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필터는 일렉트로룩스 PURE A9 전용 정품 필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정품이 아닌 필터 사용으로 발생된 손상은 보증 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Q 공기청정기 작동시 소음이 너무 커요.
A 공기청정기는 팬으로 작동하는 원리로 바람세기에 따라 팬 회전 속도(RPM)가 달라지므로
강으로 작동할수록 모터 소음이 증가하고 팬 속도가 증가하여 공기가 드나드는 흡입구 및 토출부에서 공기 마찰음이 커지게 됩니다.
또한 스마트(AUTO) 모드는 공기질에 따라 팬 회전 속도(RPM)가 자동변환되어 가동음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므로 정상입니다.
그 외 소음이 의심되는 경우 아래 점검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처음 구입하여 사용시에는 필터에 포장 비닐이 되어 있습니다. 포장비닐을 제거 하셨는지 확인해 주세요.
✔ 내부로 이물이 들어가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상부 공기 배출구, 내부 필터 및 안쪽)
✔ 좌우 공기 흡입구 주변이 막혔거나 외부 요인(커튼, 비닐, 종이류등)이 방해를 주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사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