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 상담

일렉트로룩스 제품에 대해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 1:1 고객상담 전 확인해주세요.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
소모품 구매, 제품 및 AS 상담문의
1566-1238
운영시간
평    일 09:00 ~ 18:00
※ 평일 점심시간(12:00~13:00) 상담 불가
※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임시공휴일) 휴무
상담 전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확인 후 전화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제품군 질문
Q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및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필터 교체 금액은 얼마인가요?
A 일렉트로룩스 PURE A9 공기청정기에는 필터 교체 표시 기능이 있습니다.
제품 표시등에 교체 램프가 들어오면 최상의 정화 성능을 위해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사용해 주기를 권장드립니다.
필터를 새로 구입하시어 교체전 포장되어 있는 비닐을 제거하시고 장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터 교체 후 필터 교체등은 자동으로 꺼집니다.
필터 구입은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렉트로룩스 PURE A9 에 사용되는 딥 헤파13 필터 2가지 입니다.
필터를 구매하기전 사용중인 제품의 모델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40㎡ 16평형 제품명 PA91-406GY, PA91-406DG 필터 금액 : 99,000원
2) 60㎡ 22평형 제품명 PA91-606GY, PA91-606DG 필터 금액 : 119,000원

✔ 평균적인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주기는 24시간 작동 기준으로 6개월 ~ 1년 정도 입니다.
   (단, 필터 교체주기는 사용 환경, 공간 크기, 공기 오염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최상의 필터 성능을 위해 교체등이 점등되면 새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 PURE A9 필터는 물세척이 불가능하며, 새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필터는 일렉트로룩스 PURE A9 전용 정품 필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정품이 아닌 필터 사용으로 발생된 손상은 보증 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Q 공기청정기 핸드폰 앱과 연결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Electrolux Pure A9 장치를 앱에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PURE A9 은 와이파이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서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앱(APP)과 연결하는 방법 참조하시어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작전에 준비사항을 미리 체크해 주세요.
※ 2020년 06월 일렉트로룩스가 자사의 Pure A9공기청정기용 앱이 Electrolux Wellbeing 앱으로 대체되었습니다.

1. Electrolux Wellbeing  앱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해주세요. (Android Google play, iOS App store)
2. 제품은 홈 와이파이 모뎀 가까이에 위치하여 주세요.
   (원활한 설정 진행을 위해 와이파이 모뎀과 1.5M 이내에서 설정 진행을 권장드립니다. )
3. 핸드폰에 홈 와이파이 설정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홈 와이파이에는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 않은 공용 와이파이는 사용 불가합니다.)
4. 준비가 되었으면 APP 설정을 시작 합니다.
5. 시작전 와이파이 기기(라우터) 및 핸드폰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IOS 11 이상, Android Bluetooth® 기술이 적용된 Android 5.0 이상
   - Wi-Fi 2.4GHz 대역 (802.11 B/G/N),  보안 모드: WPA2-PSK 
     ※ 주파수 대역이 5 GHz 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능 합니다.
        공용 기기(라우터)는 인터넷 업체를 통해 2.4 GHz 로 설정을 변경하거나
        기기(라우터)를 교체하여야만 연결 사용이 가능 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여 라우터의 보안 설정에 대한 지원을 받으십시오

Q 공기청정기 공기청정을 오래 해도 감지센서에 변화가 없어요. 지금 집안이 많이 깨끗한데도 감지센서가 안좋다고 나와요. 감지센서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빛이 너무 자주 빨간색이거나 PM 값이 항상 매우 높습니다.
A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PURE A9 에 센서는 뒷면 중앙에 있습니다.(사진 참조)
센서에 이물이 있거나 외부에 의해 센서 통로가 막힌 경우 정상적인 센서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센서창은 2개월 정도에 한번씩 청소기 솔을 이용하여 청소하는것이 권장 합니다.
✔ 센서 주변에 막힌게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 사용중인 장소를 환기시켜 주세요.
✔ 전원을 끄고 청소기 솔을 이용하여 가볍게 센서 입구를 청소해 주세요.

※ 처음 구입하여 사용 시 :
    최고의 성능을 위해 밀폐된 장소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외부 공기 변화가 많은 곳에서 시작할 경우 센서가 오동작할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참조)
※ 장시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
   사용하기전에 센서 및 필터를 청소해 주시고
   최초 구입하여 사용시와 동일하게 밀폐된 공간에서 시작하여 주십시오.


Q 공기청정기 필터를 청소해서 사용하면 더 오래 사용 가능한가요?
A 필터를 청소하는 것은 외부에 있는 큰 이물을 제거하여
필터에 미세먼지가 잘 흡착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필터 내부에 흡착되어 가두고 있는 초미세먼지(PM2.5), 냄새 물질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필터 수명과는 무관 합니다.
Q 공기청정기 필터를 물세척해도 되나요?
A 일렉트로룩스 PURE A9 공기청정기 필터는 물세척이 불가능하며,
성능이 다 되었거나 손상이 발생한 경우 교체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날카로운 물체로 인한 손상 또는 물흡입으로 인한 손상은 보증 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필터는 일렉트로룩스 PURE A9 전용 정품 필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정품이 아닌 필터 사용으로 발생된 손상은 보증 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필터 구입 및 문의는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공기청정기 냄새가 강한 음식을 할때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도 되나요?
A 사용은 가능하나 구이 또는 냄새가 강한 요리, 향수, 방향제, 생활악취 등이 발생하는 경우 가능하면 공기청정기를 꺼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터에 냄새 입자가 흡착되면 필터의 수명이 줄어듭니다.
냄새가 밴 필터는 꺼내서 먼지를 잘 털어 낸 후 환기가 잘 되는 그늘진 곳에 1~2일 정도 말린 후 사용해 주세요.

✔ 장시간 강한 냄새에 노출된 필터는 냄새가 완전히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는 교체를 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Q 공기청정기 PM2.5가 뭔가요? 공기질을 표시하는 PM2.5 의미가 뭔가요?
A 미세먼지(Particulate Matter, PM) 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입자가 작은 먼지를 의미하며,
먼지는 “매우 작은 크기의 분말(가루)”을 의미합니다.
(예:오존, 일산화 탄소, 집 먼지, 자동차, 공장에서 발생하는 먼지 등)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극미세먼지)는 크기(직경)의 차이로 구분 되며, 환경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미세먼지 (10마이크로미터(㎛)이하) : 머리카락 굵기의 5분의1 에서 7분의1 크기
- 초미세먼지는 (2.5마이크로미터(㎛)이하) : 머리카락 굵기의 20분의1 에서 30분의1 크기
※ PM2.5 환경 기준은 연평균 15㎍/㎥이하, 24시간은 35㎍/㎥이하 (2018.03.27 시행)
   PM2.5 예보 기준은 좋음,보통 35㎍/㎥이하, 나쁨 36㎍/㎥이상 (2018.03.27 시행)
   PM2.5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은 연평균 10㎍/㎥이하, 24시간은 25㎍/㎥이하


Q 공기청정기 필터를 청소해서 사용해도 되나요?
A 마른 걸레 또는 솔이 장착된 일렉트로룩스 청소기를 이용하여 외부에 있는 큰 먼지를 가볍게 청소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세척용 거친 세제, 왁스, 광택제, 쇠수세미, 칫솔 등은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날카로운 물체로 인한 손상 또는 물흡입으로 인한 손상은 보증 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Q 공기청정기 앱을 연결하기전에 확인해야하는게 있나요? 제품과 앱이 연결이 안되요.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A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PURE A9 과 핸드폰 앱 연결 중 앱이 중지되거나 오류가 계속 발생하는 경우
핸드폰에서 앱을 삭제하시고 iOS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에서 앱을 다시 다운로드 하셔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중에 앱이 더 이상 진행이 안되거나 와이파이와 연결이 안되는 경우는 와이파이 기기(라우터) 제품사양 및 핸드폰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핸드폰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 IOS 11 이상, Android Bluetooth® 기술이 적용된 Android 5.0 이상
✔ 사용할 와이파이 기기(라우터)의 주파수 대역을 확인해 주세요.
   - Wi-Fi 2.4GHz 대역 (802.11 B/G/N),  보안 모드: WPA2-PSK
    ※ 주파수 대역이 5 GHz 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연결이 불가능 합니다.
       공용 기기(라우터)는 인터넷 업체를 통해 2.4 GHz 로 설정을 변경하거나
       기기(라우터)를 교체하여야만 연결 사용이 가능 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하여 라우터의 보안 설정에 대한 지원을 받으십시오.
Q 공기청정기 제품에서 냄새가 나요. 작동중 쾌쾌한 냄새가 발생해요.
A 공기청정기의 작동원리는 외부로부터 좋지 않은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공기를 내부로 흡입하여 집진필터에 미세먼지,이산화탄소등을 흡수하여 제거한 후 외부로 맑은 공기만을 내보내는 원리 입니다.
하여 먼지를 가둘 수 있는 공간이 가득 차게 되면 더 이상의 먼지를 가둘 공간이 없어지게 되면서 필터 수명이 다하게 됩니다.
탈취 성능을 포함한 필터 또한 비슷한 원리이며, 수명이 다한 필터는 냄새 성분을 잡고 있던 필터에서 몇몇 입자가 날아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제품에서 나오는 바람과 함께 실내 공간으로 퍼지면서 제품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소모품으로 일정 기간 그리고 일정 수명 동안 사용 후에는 교체가 필요하며,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1566-1238) 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구매 가능 합니다.

✔ PURE A9 필터는 물세척이 불가능하며, 새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필터 수명은 사용 방법 및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필터는 일렉트로룩스 PURE A9 전용 정품 필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정품이 아닌 필터 사용으로 발생된 손상은 보증 수리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