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 상담

일렉트로룩스 제품에 대해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 1:1 고객상담 전 확인해주세요.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
청소기/소형가전 소모품 구매, 제품 및 AS 상담문의
1566-1238
운영시간
평    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2:30
※ 평일 점심시간(12:00~13:00) 상담 불가
※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임시공휴일) 휴무
상담 전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확인 후 전화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 대형가전 서비스 문의는 1644-8746(대우전자서비스)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군 질문
Q 로봇청소기 PUREi9 & PUREi9.2 APP 기능 FloorPlanner (지정 구역 청소) 설정 및 사용 방법
A Floor Planner 기능은 원하는 구역을 지정하여 청소할 수 있는 기능으로 PUREi9,PUREi9.2 제품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PURE i8 버전 제품은 기능이 없습니다.)
아래 사용 방법을 보시고 순서대로 진행하시어 설정 후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시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집 전체 지도 저장하기

(1) 먼저 집 전체를 청소하여 사용할 지도를 만들어 주세요. (시작은 꼭! 충전거치대에서 시작해 주셔야 합니다.)
(2) APP 상단 설정 아이콘 열고 FloorPlanner를 선택한 후, 지도가 정상적으로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도가 정상적으로 저장이 안된 경우 지도를 삭제하고 다시 시작해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 충전거치대 위치가 변경되거나 집 구조가 변경(가구 위치, 인테리어 변경등)된 경우 이전 지도를 삭제한 후 다시 청소한 후 지도를 저장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저장된 지도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 “…“을 열고 “이름바꾸기”를 선택한 후 원하는 지도 이름(집,우리집 등)으로 변경 저장하시면 됩니다.



2. 지정 구역 설정 사용하기
(1)지도 아래 있는 “구역 편집”을 선택 하신 후, 하단부에 표시되는 내구역 오른쪽 “+”를 선택합니다.
    ✔ 최초 구역 설정 시 구역설정 관련 팝업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구역 설정부터는 표시가 안됩니다.
(2) 지도에 표시된 “녹색창” 모서리에 있는 “점”을 이용하여 원하는 구역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 모서리 점이 아닌 전체를 클릭하거나 드래그 하는 경우 오류(화면 오류, 지도 없음 안내 표시등)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문제가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메뉴 설정부터 다시 시작하시면 됩니다.
(3) “범주 선택”을 누르고 들어간 후 "주방/식당/통로/거실/침실”중 구역에 맞는 하나를 선택하신 후 “SAVE”를 누르면 구역 설정이 완료됩니다.
    ✔ 구역 설정은 고객님이 원하는 만큼 가능 합니다. 공간이 중복되어 설정되어도 무방 합니다.
    ✔ 기본적으로 설정된 범주에서 이름을 변경해서 저장하고 싶은 경우 원하는 이름을 선택하시고 수동으로 이름을 변경해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예) “침실”을 “안방”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 “범주 선택”에서 “침실”선택 → 수동으로 "안방”으로 수정 후 “SAVE”를 누르면 됩니다.


3. 설정된 지정 구역 청소 하기
(1)메인 화면 아래에서 “스케줄”을 선택 하십시오.
(2) 일주일 중에서 원하는 요일에 체크하고 “편집”을 선택 합니다. (기본 시간 세팅은 09:00 AM 입니다.)
(3) 시작 시간에 시간을 선택하여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시계 모양에서 초심을 이용하여 시간 설정 또는 왼쪽 키보드 모양을 선택 수정)
(4) 청소 구역을 “모든 것”에서 “구역”으로 변경해 주십시오.
(5) 청소할 구역을 선택 하시고 “SAVE”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6) 예약된 시간에 청소가 완료되면 지도에 지정된 구역에 다른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Q 로봇청소기 핸드폰에서 알림(청소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에러등) 설정을 어떻게 하나요?
A 로봇청소기 앱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알림 설정 방법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 설정 방법>
로봇청소기 앱 왼쪽 상단 메뉴 선택 → 앱 설정 → 알림 → 설정 변경 선택
※ 설정 가능한 알림 기능은 청소 오류, 청소 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알림 등 총 4가지 입니다.

Q 로봇청소기 핸드폰에서 알림(청소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에러등) 알림이 뜨는게 싫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로봇청소기 앱에 있는 알람 설정을 확인하시어 꺼짐(OFF) 상태로 하시면 됩니다. (알림 설정 방법 참조)

<알림 설정 방법>
로봇청소기 앱 왼쪽 상단 메뉴 선택 → 앱 설정 → 알림 → 설정 변경 선택
※ 설정 가능한 알림 기능은 청소 오류, 청소 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알림 등 총 4가지 입니다.

Q 로봇청소기 핸드폰에서 알림(청소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에러등)이 갑자기 안되요.
A 로봇청소기 앱 업데이트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외부적인 요인(핸드폰 변경 또는 설정 변경)등으로
알림 설정이 꺼짐 상태로 초기화되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을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 설정 방법 참조)

<알림 설정 방법>
로봇청소기 앱 왼쪽 상단 메뉴 선택 → 앱 설정 → 알림 → 설정 변경 선택
※ 설정 가능한 알림 기능은 청소 오류, 청소 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알림 등 총 4가지 입니다.

Q 로봇청소기 청소기 충전중에 반려동물이 오줌을 쌌어요.
A 로봇이 충전 또는 작동중에 반려동물만 같이 있는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외출 시 별도로 분리하여 주거나 청소 시 주의하여 주어야 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로봇을 중지하여 주시고 1차적으로 내외부(공기 흡입구, 브러쉬 롤 및 케이스, 먼지통, 필터, 바퀴)를 세척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필터 청소방법 참조) 하지만 반려동물에 변이 들어간 상태에 따라 세척을 하여도 흡입된 변에서 발생되는 냄새는 완전히 제거가 불가능 합니다.
심한 경우 소모성 부품 및 흡입 관련 부품을 일부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로 발생된 문제는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품질 보증이 안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시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로봇청소기 반려동물의 변이 흡입 되었어요.
A 로봇이 충전 또는 작동중에 반려동물만 같이 있는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외출 시 별도로 분리하여 주거나 청소 시 주의하여 주어야 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로봇을 중지하여 주시고 1차적으로 내외부(공기 흡입구, 브러쉬 롤 및 케이스, 먼지통, 필터, 바퀴)를 세척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필터 청소방법 참조) 하지만 반려동물에 변이 들어간 상태에 따라 세척을 하여도 흡입된 변에서 발생되는 냄새는 완전히 제거가 불가능 합니다.
심한 경우 소모성 부품 및 흡입 관련 부품을 일부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로 발생된 문제는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품질 보증이 안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시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로봇청소기 먼지통 경고등이 너무 자주 들어와요.
A 로봇 청소기 작동 시 먼지가 흡입되는 순서는 그림과 같이
①브러시롤러&공기흡입구→②먼지통→③그물망→④필터 순서로 진행되고
내부로 먼지가 흡입되면 작은 입자 및 미세먼지가
③그물망과 ④필터에 밀착되어 ②먼지통이 가득 차지 않더라도 LED에 먼지통 아이콘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필터를 청소해도 불이 계속 들어오는 경우는 필터를 새것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최상의 청소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5회 청소 시 필터를 청소하고 6개월 주기로 필터를 교체해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설명서 필터 세척 방법 참조)

Q 로봇청소기 먼지통이 꽉차지 않았는데 경고등이 들어와요.
A 로봇 청소기 작동 시 먼지가 흡입되는 순서는 그림과 같이
①브러시롤러&공기흡입구→②먼지통→③그물망→④필터 순서로 진행되고
내부로 먼지가 흡입되면 작은 입자 및 미세먼지가
③그물망과 ④필터에 밀착되어 ②먼지통이 가득 차지 않더라도 LED에 먼지통 아이콘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필터를 청소해도 불이 계속 들어오는 경우는 필터를 새것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최상의 청소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5회 청소 시 필터를 청소하고 6개월 주기로 필터를 교체해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설명서 필터 세척 방법 참조)

Q 로봇청소기 로봇이 충전대에 있으나 충전이 안되고 꺼져있어요.
A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이 깨끗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른 천을 이용하여 닦으십시오. 또는 심하게 더러워졌으면 연한 세제를 사용해 닦으십시오.
세척시에는 항상 아답터를 콘센트에서 제거하고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을 주기적으로 청소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A. 로봇 하부에 있는 컨넥터(단자)와 충전거치대에 있는 컨넥터(단자)
B. 충전 거치대 반사판
C. 3D 비전 시스템 창(A.B.C)
   (✔ 3D 비전을 청소 시 강하게 누르시면 커버가 안쪽으로 밀려서 이탈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로봇청소기 충전시 디스플레이가 들어왔다 나갔다해요
A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이 깨끗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른 천을 이용하여 닦으십시오. 또는 심하게 더러워졌으면 연한 세제를 사용해 닦으십시오.
세척시에는 항상 아답터를 콘센트에서 제거하고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을 주기적으로 청소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A. 로봇 하부에 있는 컨넥터(단자)와 충전거치대에 있는 컨넥터(단자)
B. 충전 거치대 반사판
C. 3D 비전 시스템 창(A.B.C)
   (✔ 3D 비전을 청소 시 강하게 누르시면 커버가 안쪽으로 밀려서 이탈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