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 상담

일렉트로룩스 제품에 대해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 1:1 고객상담 전 확인해주세요.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
청소기/소형가전 소모품 구매, 제품 및 AS 상담문의
1566-1238
운영시간
평    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2:30
※ 평일 점심시간(12:00~13:00) 상담 불가
※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임시공휴일) 휴무
상담 전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확인 후 전화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 대형가전 서비스 문의는 1644-8746(대우전자서비스)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군 질문
Q 로봇청소기 핸드폰에서 알림(청소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에러등) 설정을 어떻게 하나요?
A 로봇청소기 앱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알림 설정 방법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 설정 방법>
로봇청소기 앱 왼쪽 상단 메뉴 선택 → 앱 설정 → 알림 → 설정 변경 선택
※ 설정 가능한 알림 기능은 청소 오류, 청소 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알림 등 총 4가지 입니다.

Q 로봇청소기 핸드폰에서 알림(청소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에러등) 알림이 뜨는게 싫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로봇청소기 앱에 있는 알람 설정을 확인하시어 꺼짐(OFF) 상태로 하시면 됩니다. (알림 설정 방법 참조)

<알림 설정 방법>
로봇청소기 앱 왼쪽 상단 메뉴 선택 → 앱 설정 → 알림 → 설정 변경 선택
※ 설정 가능한 알림 기능은 청소 오류, 청소 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알림 등 총 4가지 입니다.

Q 로봇청소기 핸드폰에서 알림(청소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에러등)이 갑자기 안되요.
A 로봇청소기 앱 업데이트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외부적인 요인(핸드폰 변경 또는 설정 변경)등으로
알림 설정이 꺼짐 상태로 초기화되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을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 설정 방법 참조)

<알림 설정 방법>
로봇청소기 앱 왼쪽 상단 메뉴 선택 → 앱 설정 → 알림 → 설정 변경 선택
※ 설정 가능한 알림 기능은 청소 오류, 청소 상태, 업그레이드, 먼지통 알림 등 총 4가지 입니다.

Q 로봇청소기 청소기 충전중에 반려동물이 오줌을 쌌어요.
A 로봇이 충전 또는 작동중에 반려동물만 같이 있는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외출 시 별도로 분리하여 주거나 청소 시 주의하여 주어야 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로봇을 중지하여 주시고 1차적으로 내외부(공기 흡입구, 브러쉬 롤 및 케이스, 먼지통, 필터, 바퀴)를 세척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필터 청소방법 참조) 하지만 반려동물에 변이 들어간 상태에 따라 세척을 하여도 흡입된 변에서 발생되는 냄새는 완전히 제거가 불가능 합니다.
심한 경우 소모성 부품 및 흡입 관련 부품을 일부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로 발생된 문제는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품질 보증이 안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시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로봇청소기 반려동물의 변이 흡입 되었어요.
A 로봇이 충전 또는 작동중에 반려동물만 같이 있는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외출 시 별도로 분리하여 주거나 청소 시 주의하여 주어야 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로봇을 중지하여 주시고 1차적으로 내외부(공기 흡입구, 브러쉬 롤 및 케이스, 먼지통, 필터, 바퀴)를 세척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필터 청소방법 참조) 하지만 반려동물에 변이 들어간 상태에 따라 세척을 하여도 흡입된 변에서 발생되는 냄새는 완전히 제거가 불가능 합니다.
심한 경우 소모성 부품 및 흡입 관련 부품을 일부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로 발생된 문제는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품질 보증이 안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시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로봇청소기 먼지통 경고등이 너무 자주 들어와요.
A 로봇 청소기 작동 시 먼지가 흡입되는 순서는 그림과 같이
①브러시롤러&공기흡입구→②먼지통→③그물망→④필터 순서로 진행되고
내부로 먼지가 흡입되면 작은 입자 및 미세먼지가
③그물망과 ④필터에 밀착되어 ②먼지통이 가득 차지 않더라도 LED에 먼지통 아이콘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필터를 청소해도 불이 계속 들어오는 경우는 필터를 새것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최상의 청소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5회 청소 시 필터를 청소하고 6개월 주기로 필터를 교체해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설명서 필터 세척 방법 참조)

Q 로봇청소기 먼지통이 꽉차지 않았는데 경고등이 들어와요.
A 로봇 청소기 작동 시 먼지가 흡입되는 순서는 그림과 같이
①브러시롤러&공기흡입구→②먼지통→③그물망→④필터 순서로 진행되고
내부로 먼지가 흡입되면 작은 입자 및 미세먼지가
③그물망과 ④필터에 밀착되어 ②먼지통이 가득 차지 않더라도 LED에 먼지통 아이콘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필터를 청소해도 불이 계속 들어오는 경우는 필터를 새것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최상의 청소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5회 청소 시 필터를 청소하고 6개월 주기로 필터를 교체해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설명서 필터 세척 방법 참조)

Q 로봇청소기 로봇이 충전대에 있으나 충전이 안되고 꺼져있어요.
A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이 깨끗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른 천을 이용하여 닦으십시오. 또는 심하게 더러워졌으면 연한 세제를 사용해 닦으십시오.
세척시에는 항상 아답터를 콘센트에서 제거하고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을 주기적으로 청소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A. 로봇 하부에 있는 컨넥터(단자)와 충전거치대에 있는 컨넥터(단자)
B. 충전 거치대 반사판
C. 3D 비전 시스템 창(A.B.C)
   (✔ 3D 비전을 청소 시 강하게 누르시면 커버가 안쪽으로 밀려서 이탈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로봇청소기 충전시 디스플레이가 들어왔다 나갔다해요
A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이 깨끗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른 천을 이용하여 닦으십시오. 또는 심하게 더러워졌으면 연한 세제를 사용해 닦으십시오.
세척시에는 항상 아답터를 콘센트에서 제거하고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을 주기적으로 청소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A. 로봇 하부에 있는 컨넥터(단자)와 충전거치대에 있는 컨넥터(단자)
B. 충전 거치대 반사판
C. 3D 비전 시스템 창(A.B.C)
   (✔ 3D 비전을 청소 시 강하게 누르시면 커버가 안쪽으로 밀려서 이탈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로봇청소기 충전대 접촉이 안좋아요.
A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이 깨끗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른 천을 이용하여 닦으십시오. 또는 심하게 더러워졌으면 연한 세제를 사용해 닦으십시오.
세척시에는 항상 아답터를 콘센트에서 제거하고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컨넥터(단자), 충전대 반사판, 3D 비전 시스템 창을 주기적으로 청소하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A. 로봇 하부에 있는 컨넥터(단자)와 충전거치대에 있는 컨넥터(단자)
B. 충전 거치대 반사판
C. 3D 비전 시스템 창(A.B.C)
   (✔ 3D 비전을 청소 시 강하게 누르시면 커버가 안쪽으로 밀려서 이탈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청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