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 상담

일렉트로룩스 제품에 대해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 1:1 고객상담 전 확인해주세요.

일렉트로룩스 고객센터
청소기/소형가전 소모품 구매, 제품 및 AS 상담문의
1566-1238
운영시간
평    일 09:00 ~ 18:00
※ 평일 점심시간(12:00~13:00) 상담 불가
※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임시공휴일) 휴무
상담 전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확인 후 전화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 대형가전 서비스 문의는 1644-8746(대우전자서비스)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군 질문
Q 식기세척기 [공용] 세척 후 식기가 깨끗하지 않아요. 세척이 안되요.
A 먼저 아래 주의 사항을 참고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시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필터 조립 불량 또는 필터 및 회전 날개 청소 확인
   (1) 필터가 정상적으로 결합이 되어 있지 않고, 들뜨거나 제자리를 벗어나 있는 경우
   (2) 필터 청소를 장기간 하지 않아 찌꺼기가 많이 쌓여있는 경우
   (3) 오물이 걸러지지 않고, 물과 함께 순환되면서, 그릇에 다시 붙어 노즐 구멍을 막은 경우
  ※ 필터 및 회전 날개, 내외장 청소 관리 참조

▶ 식기 수납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1) 식기를 이중으로 넣거나, 지정된 용량 이상으로 넣으면 세척불량 및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2) 젓가락과 같은 가는 것이 바구니 밑으로 빠지지 않도록 전용 위치에 넣어주세요.
   (3) 큰 식기를 수납할 경우, 상부 바구니의 노즐이 걸리는지 확인해 주세요.
   (4) 세척기 전용 식기인지 확인해 주세요. 세척기 전용 그릇이 아닌 경우 세척불량, 건조불량, 변형, 변색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세제양, 세제 종류를 확인하세요.
   (1) 세제 제조사에 표기된 세제량을 기준으로 적정량의 세제를 세제 투입구 안에 넣어주세요.
       세제 양이 많거나 적게 투입한 경우 거품이 발생되거나 세척 완료 후 세제가 남아있거나 미끌거릴 수 있습니다.
   (2) 세제에 따라 세척 성능이 차이가 있으며 일부 세제는 세척 시, 거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액체 세제의 경우 제품 내부의 거품이 많이 발생하며 누수 혹은 세척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구매평을 확인하고 구입해 주세요.
   (3) 거품이 발생할 경우, 세제 투입량을 줄이시고 안심 헹굼(Hygiene)과 집중 건조(XtraDry)를 추가하시면 거품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심 헹굼(Hygiene) 기능은 ESF5512LOX, ESF8730ROX 제품만 해당.)
   (4) 세제마다 고유의 향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 세제는 세척 후 물 비린내로 느낄 수 있습니다.

▶ 다음 식기류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1) 식기세척기에 안전한 세척 품목만 식기세척기에 사용하십시오.
   (2) 목재, 뿔, 알루미늄, 주석 및 구리로 만든 품목을 식기세척기로 세척하지 마십시오.
   (3) 물을 흡수할 수 있는 품목(스폰지, 걸레 등)을 제품으로 세척하지 마십시오.
   (4)  식기에서 남은 큰 음식 찌꺼기를 제거 하십시오.
   (5) 제품에서 세척하기 전 탄 음식이 있는 식기는 물에 담가놓으십시오.
   (6) 속이 빈 품목(컵, 유리잔과 팬)은 개구가 아래를 향하게 넣으십시오.
   (7) 유리잔이 다른 유리잔과 닿지 않게 하십시오.
   (8) 가벼운 품목은 상단 바스켓에 넣습니다. 품목이 자유자재로 움직이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9) 칼 바구니에 칼붙이류와 작은 품목을 넣습니다.
  ※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회전 날개가 제대로 돌아가는지 확인하십시오.


Q 식기세척기 [공용] 필터 청소 및 관리 방법이 알고 싶어요.
A 좋은 세척 성능을 얻기 위해 정기적으로 필터 및 회전 날개를 청소 관리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저분한 필터와 막힌 회전 날개는 세척 결과를 저하 시키거나 냄새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안전 주의 사항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시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식기세척기 [공용] 사용한지 얼마 안되는데 타는 냄새/새제품 냄새/플라스틱 냄새가 나요.
A 제품 고장이 아닌 정상적 작동 중 일부 비슷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는 경우 당사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최근 구매 제품이 아닌데 타는 듯한 냄새가 지속 난다면 사용을 중지해 주시고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누수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한 각종 고무 가스켓 및 소음 방지 제진재 등에 의한 냄새입니다.
(2) 내부 주변 사출물이 열을 전달받아 타는 듯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새 집, 새 차, 새 가전을 구입할 때 발생하는 냄새와 동일하게 식기세척기 또한 새 제품에서 초기 사용 시
      기본적으로 약간의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을 구성하고 있는 고무류, 내부 코일류, 소음방지용 제진재가
      제품 사용 시 열을 받게 되면서 일시적인 냄새가 나타날 수 있으나 사용경과에 따라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사용빈도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보통 2주 정도 사용 시 이러한 냄새는 절반이상 줄어들며,
      2~3개월 사용 시 최대 95%까지 사라지게 됩니다.
(3) 초기 사용시에는 되도록이면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해 주십시요. 제품의 이상은 아니오니 안심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식기세척기 [공용] 소금통의 기능이 무엇인가요? 소금 없이 사용해도 괜찮나요?
A 연수 장치에 소금을 첨가하여 수돗물에서 미네랄이 높게 포함된 물의 경도를 조절하여 좋은 세척 결과를 도와주는 보조 장치 입니다
다만, 소금은 주로 물의 경도가 높은 유럽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조 장치로 한국에서는 소금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66-1238)로 문의하시면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세척기용 소금이란?: 식기세척기 소금은 화학 화합물질로 불순물이 없는 크고 균일한 과립자의 굵은 염입니다.